RUBY RECORD | 오리엔탈 쇼커스 – 헤어컷
1748
single,single-portfolio_page,postid-1748,ajax_fade,page_not_loaded,,qode-title-hidden,qode_grid_1300,qode_popup_menu_push_text_top,qode-content-sidebar-responsive,qode-theme-ver-10.0,wpb-js-composer js-comp-ver-4.12,vc_responsive
오쇼최종(3000x3000)

[오리엔탈 쇼커스 – 헤어컷]

Digital Single Album

2017.12.02 Release

혼성 브라스 밴드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린 ‘오리엔탈 쇼커스’(이하 O_Show)는 밴드의 정체성이라 할 수 있는 브라스 사운드를 전면에 내세워 호응을 받았다. O_Show는 2017년 밴드 사운드에 대대적인 변화를 주는 시간을 가졌고, 올해 7월 발매된 EP [Retro City]는 이들의 영민함과 혁신적 사운드에 대한 도전을 담아냈다. 브라스 사운드의 비중을 줄이고 일렉트로 스윙 장르를 가미하며 한결 젊어진 팝 사운드를 내세운 본 작으로, 레트로 시티 팝 밴드 O_Show 로서 확실한 이미지 변신을 하게 된다.

O_Show는 12월 2일 정오, 발매 된 ‘헤어컷’을 통해 [Retro City]로 확장된 음악 스펙트럼을 대중들에게 다시 한 번 들려 주었다. 기존의 발랄한 밴드의 분위기에 빈티지하고 멜로우한 재즈 힙합 사운드를 담은 싱글 ‘헤어컷’은 올 한해 밴드가 고민해온 방향에 대한 확실한 결과를 들려준다. 인트로부터 곡 전반을 이끄는 빈티지한 피아노  리프는 O_Show의 아이덴티티로, 여러 악기를 조화롭게 겹겹이 쌓은 사운드는 [Retro City] 에서부터 시도하던 레트로한-스윙 사운드를 이어나가고 있다.